이 포스트는
1. 홈페이지를 만드는 과정을 담고 있으며, 개인 기록물의 성격을 띄고 있습니다.
2. 차후에 자료를 쉽게 찾을수 있도록 포스트 내용을 짧게짧게 작성을 할겁니다.
3. 완전 초보 이신분들도 하나하나 따라하시면 되도록 기록을 할 것입니다.(최대한 사진 위주)

4. 홈페이지 만들기 기초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리라 생각이 되어서 공개로 발행을 합니다.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만들기 5번째 시간이네요.

오늘은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XE 프로그램을 웹서버에 업로드를 합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먼저 FTP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웹서버에 접속합니다.

위 사진처럼 내컴퓨터의 “xe”폴더 안의 모든 내용을 웹서버의 “public_html”폴더 안으로 업로드를 해야합니다. 위 사진처럼 다운로드 받은 “xe”안의 폴더/파일을 모두 선택한 다음 웹서버로 드래그 앤 드랍으로 업로드 해줍니다.

파일의 개수가 많아서 업로드에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22분 정도 걸렸네요.


업로드가 끝이 나면 완료 창이 나타 납니다. 한 개의 파일이 업로드 실패 후 다시 업로드가 완성 되었네요.

아랫쪽 왼쪽에 보시면 "전송에 실패한 파일 수 : 0 개" 이렇게 되어야 정상적으로 업로드가 완료 된 것입니다.

혹여 전송에 실패한 파일 수가 있을 시에는 서버에 폴더/파일들을 싹 지우고 다시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


이제 업로드 한 폴더/파일의 권한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서버 탐색창의 "/"를 선택하고, 오른쪽 창에서 "public_html"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 후 "권한 설정"을 클릭


"현재 Mode"에 "707"을 입력

"모든 파일에 적용"에 체크 표시를 하고 "확인" 클릭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시간에는 웹서버에 업로드한 XE 파일을 인스톨(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Daegu Ma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royal_music_/ BlogIcon Royalmusic 2013.01.30 19: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자꾸 응답없음뜨는데 어떡하죠?